MEMBERS

뱀파이어 소설 탄생 미스터리…‘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세 번째 시즌 캐스팅 공개

뱀파이어 소설 탄생 미스터리…‘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세 번째 시즌 캐스팅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쇼노트 작성일 2026-01-29

본문

존 役 현석준-홍승안-홍성원
바이런 役 박정원-손유동-변희상
믿고 보는 대학로 대표 실력파 배우 총출동

[뉴스컬처 이준섭 기자] 창작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가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기획·제작 ㈜쇼노트, 이하 '더 테일')가 오는 3월 24일(화)부터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세 번째 시즌으로 관객과 만난다. 초연과 재연을 거치며 탄탄한 팬층을 쌓아온 작품이기에 이번 시즌 역시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쇼노트
사진=쇼노트

'더 테일'은 1819년 4월 1일, 미스터리한 경로로 세상에 등장한 최초의 뱀파이어 소설 ‘뱀파이어 테일’을 둘러싼 실화를 모티브로 한다. 영국 낭만주의 시인 조지 고든 바이런과 그의 전 주치의이자 작가 지망생이었던 존 윌리엄 폴리도리 사이의 저작권 논쟁을 중심으로, 문학사 속 흥미로운 미스터리를 무대 위 드라마로 풀어낸다.

실존 인물을 바탕으로 한 팽팽한 심리전과 예술적 갈등, 바이런의 시를 녹여낸 유려한 대사, 두 인물의 격정적인 감정을 촘촘히 잇는 음악,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몽환적인 무대 연출이 어우러져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2022년 초연 당시 신선한 소재와 완성도 높은 서사로 입소문을 타며 연일 매진을 기록했던 '더 테일'은 2023년 재연에서도 흥행을 이어가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준 대표 사례로 꼽히며 마니아층을 단단히 형성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배우들의 귀환과 새로운 얼굴의 합류가 더해져 기대를 모은다. 초·재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현석준, 홍승안, 박정원, 손유동이 다시 무대에 오르며 작품의 중심을 단단히 잡는다. 여기에 홍성원, 변희상이 새롭게 합류해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섬세한 심리 묘사가 돋보이는 2인극인 만큼, 인물과의 높은 싱크로율과 배우들 간의 밀도 높은 호흡이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소설 ‘뱀파이어 테일’을 직접 집필하고도 이름을 남기지 못한 비운의 작가 ‘존 윌리엄 폴리도리’ 역에는 뮤지컬 ‘이터니티’, ‘판’, ‘#0528’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현석준, ‘제임스 바이런 딘’,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타조 소년들’ 등에서 섬세한 표현력을 인정받은 홍승안, 그리고 ‘캐빈’, ‘데카브리’, tvN 드라마 ‘미지의 서울’ 등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홍성원이 출연한다.

영국 낭만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시인이자 사교계 유명 인사인 ‘조지 고든 바이런’ 역에는 ‘은하철도의 밤’,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 ‘타조 소년들’ 등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박정원, ‘팬레터’, ‘데카브리’, ‘도리안 그레이’ 등에서 밀도 높은 캐릭터를 완성해온 손유동, ‘이터니티’, ‘트레이스 유’, ‘데카브리’ 등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긴 변희상이 캐스팅됐다.

창작진도 초연과 재연의 영광을 함께한 주역들이 다시 뭉쳤다. 뮤지컬 ‘민들레 피리’, ‘더 라스트 맨’의 김지식 작가와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마르틴 루터’의 유한나 작곡가, ‘데카브리’, 연극 ‘사일런트 스카이’의 김민정 연출이 의기투합한다. 여기에 동아연극상 수상자이자 초연부터 아름다운 무대로 호평받은 박상봉 무대 디자이너, 인물의 심리를 섬세하게 비추는 조명으로 찬사를 받은 최보윤 조명 디자이너, 상징적인 소품으로 극의 완성도를 높인 김혜지 소품 디자이너까지 합류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예고한다.

한편 3년 만에 돌아온 화제의 창작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는 오는 3월 24일(화)부터 6월 7일(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공연된다.

 



(사)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전화 : 010-2647-2021
이메일 : mciak21@gmail.com | 대표자명 : 이종현
COPYRIGHT © Music Concert Industry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