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하도권-케이윌-유연정 출연 이머시브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26일 개막

하도권-케이윌-유연정 출연 이머시브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26일 개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쇼노트 작성일 2024-03-27

본문

톨스토이 '전쟁과 평화' 기반 뮤지컬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이 26일 두 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다.

'그레이트 코멧'은 톨스토이의 명작 '전쟁과 평화' 스토리를 기반으로 재창작한 이머시브 뮤지컬이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고, 배우와 연주자의 경계를 넘나드는 액터 뮤지션과 고전과 현대의 감성을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까지 고정관념을 깬 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독보적인 짜임새로 토니 어워즈, 드라마 데스크 어워즈 등 세계 유수의 시상식을 석권했으며, 2021년 한국 초연은 제6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 5관왕을 차지하는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작품이다.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포스터. 사진=㈜쇼노트
2024년 재연으로 돌아온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은 초연에 이어 작품에 풍성함을 더할 김동연 연출과 김문정 음악감독, 채현원 안무가 등의 창작진이 다시 한번 힘을 모았다. 무대 또한 1812년 모스크바의 오페라 극장으로 탈바꿈하여 관객을 맞이한다. 그리고 초연 당시 팬데믹으로 축소되었던 이머시브 요소 강화를 예고해 눈길을 끈다. 

배우가 관객에게 말을 걸거나 객석 곳곳에 내려와 노래하고 춤추는 것은 기본이다. 관객은 배우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거나, 무대에 올라가 배우에게 사랑의 편지를 전달하는 등 작품의 일부로 참여하기도 한다. 액터 뮤지션이 보여주는 공연 시작 전의 프리쇼와 인터미션의 간주곡은 관객을 1812년 모스크바의 클럽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 같은 무대와 객석 간의 상호작용은 작품의 몰입도를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전화 : 010-2647-2021
이메일 : mciak21@gmail.com | 대표자명 : 이종현
COPYRIGHT © Music Concert Industry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홈페이지제작.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