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URCES

공연산업동향

국외 위클리글로벌 405호 (24년 11월 11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음공협 작성일 2024-11-13

본문

방송·영화

  • - [LA] 넷플릭스, 인터랙티브 콘텐츠 축소 예정
  • - [북경] 2024 년 10 월 중국 미단극 시장규모 23 억 위안
  • - [UAE] belN 미디어 그룹, 파라마운트 글로벌과 MENA 지역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배급 계약 체결
  • - [태국] 클로버유니버스엔터테인먼트, 동남아 첫 번째 국가로 태국 진출
  • - [태국] 메이저시네플렉스, 영화 마라톤 대회 개최
  • - [태국] 그치지 않는 영화 <티욧 2>의 흥행 행진
  • - [인도] OTT 플랫폼들, ‘정지 광고’ 도입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 기대
  • - [인도] 공영방송 Prasar Bharati, 11 월 말 OTT 플랫폼 공식 출범
  • - [인도] 영화제작자들, OTT 플랫폼과의 사전 계약으로 위험 분산 도모
  • - [인도] OTT 플랫폼들의 신중한 투자 속에서 선호되는 사전 패키지 제작 방식
  • - [멕시코] 제 12 회 멕시코 영화 그랜드 피에스타 개최
  • - [오사카] TSK 산인중앙 TV, 新감각 콘텐츠 발굴 프로젝트 ‘DOPAMINE’ 시작
  • - [오사카] 일드와 한드의 만남이 대세, 한일 합작 드라마가 뜨는 이유
  • - [아르헨티나] Prime Video 에서 인기인 나나 주연의 한국 드라마
  • - [아르헨티나]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할로윈을 위한 한국 미스터리 드라마
  • - [아르헨티나] 마르델플라타 영화제 2024, 아르헨티나 및 국제 영화작품 확정
  • - [싱가포르] < Small Hours of the Night >, 싱가포르에서 상영 금지
  • - [영국] <니캡>, <러브 라이즈 블리딩> 등 영국 독립영화상 후보 발표
  • - [호주] 호주 드라마 < Territory >, 글로벌 넷플릭스에서 뜨거운 인기
  • - [브라질] 제 2 회 KOFF-브라질 한국영화제 개최

게임·융복합

  • - [심천] ‘2023 년 중국 게임 산업 IP 발전 보고서’ 발표
  • - [베트남] <율강 오리진 VTC> - 전설의 귀환을 알리는 행보
  • - [태국] 태국에서 라그나로크 페스타 성료
  • - [인도] Krafton, 신작 < Subnautica 2 > 발표: 새로운 모험과 협력 플레이 제공
  • - [멕시코] 국립 폴리테크닉 대학교, 테트리스 중심의 게임 축제 개최
  • - [멕시코] 멕시코시티 시민안전청, 청소년 대상 사이버 위기 경고 발령
  • - [오사카] 닌텐도 VS 소니, 게임기 판매량을 넘어선 디지털 플랫폼의 승자는?
  • -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게임 전시회’ 개막
  • - [스페인] 스페인 비디오 게임 산업에 주목하라: CyL Gmae Show 2025 in Zamora
  • - [스웨덴] 컴퓨터게임협회, 개발자 부족 현상 언급
  • - [스웨덴] Hässelby-Vällingby 지구, 디지털 레저 센터 개장
  • - [호주] Screen Australia, 호주 게임 산업 육성을 위한 200 만 달러 지원 계획 발표

애니·캐릭터

  • - [북경] 2024 년 10 월까지 제작 등록된 중국산 TV 애니메이션 총 456 편
  • - [심천] 미니소, 중국 상하이에 첫 IP 컬래버레이션 매장 ‘미니소 랜드’ 오픈
  • - [도쿄] 닛폰 애니메이션, 창립 50 주년 기념 명작 20 선 무료 공개
  • - [오사카] 지역방송과 애니메이션으로 세계시장 나서는 일본 콘텐츠 산업
  • -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애니메이션,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
  • - [호주] 미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호주 애니메이션 < Bluey >, 문화적 영향력과 인기 요인

만화·웹툰·스토리

  • - [인니] 한-인니 웹툰 제작사 파트너십 체결, 인니 첫 ‘웹툰 아카데미’ 개소
  • - [러시아] 러시아 1 위 e 북 기업, 한국 웹툰 플랫폼 출시
  • - [스페인] 한강 작가의 노벨상 수상을 넘어 서서히 익어가는 한국 문학의 ‘붐’
  • - [스웨덴] 코믹콘 스톡홀름 개최

음악

  • - [심천]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 첫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 ‘MUSIC Q’ 오픈
  • - [태국] 태국카운트다운 행사에 참석하는 리사
  • - [오사카] ‘Nintendo Music’ 닌텐도가 게임 음악의 새 지평을 열다
  • - [아르헨티나] 로제, 브루노 마스가 함께해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 APT >의 뜻
  • - [영국]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변경된 예약방식 발표
  • - [영국] 워마드 페스티벌, 2025 년 행사 취소 결정
  • - [영국]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 APT >, 영국 오피셜 차트 2 위
  • - [브라질] 2024 년 상반기 브라질 디지털 음악 스트리밍 시장

패션

  • - [싱가포르] 아디다스, 야쿤 카야 토스트와 이색 협업 진행
  • - [영국] 사람들이 명품 매장 밖에서 줄 서는 이유

통합(정책 등)

  • - [LA] 오픈 AI, 검색 엔진 ‘Chat GPT 검색’ 출시
  • - [북경] 중국공연산업협회 등, ‘극장서비스규범’ 정식 발표. 내년 2 월 시행
  • - [도쿄] 틱톡, ‘TikTok Award Japan 2024’ 12 월 개최
  • - [프랑스] 2024 년 프랑스 예산 개정안, 스타트업 생태계 큰 변화 예정
  • - [UAE] 사우디 벤처 캐피털 현지 스타트업 지원에 1,500 달러 투자 발표
  • - [태국] 내년도 태국 소프트파워 예산 약 913 억 원 배정
  • - [인도] 정보방송부, Wikipedia 상의 편향 정보 관련해 ‘출판사냐 중개자냐’ 질의
  • - [인도] ‘힌디 영화, 북인도의 지역 영화 산업 압도’ 남부 타밀나두 주 부 총리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 - [오사카] 디지털 전환 선도하는 일본 기업,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도 새로운 바람 기대
  • - [오사카] ‘사쿠라 클라우드’ 개발 계획, 미래 미디어 산업에 끼칠 영향은?
  • - [오사카] 미래 콘텐츠 기술을 체험하는 ‘INTER BEE IGNITION X DCEXPO’
  • - [오사카] VR FORUM 2024
  • - [오사카]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박람회 ‘콘텐츠 도쿄’
  • - [싱가포르] 싱가포르 브랜드, 샤오훙수에 활발히 진출
  • - [싱가포르] 싱가포르 디지털 경제, GDP 에 18% 기여
  • - [영국] 예산안, 창조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자금 지원 발표
  • - [스페인] 한국 맛과 문화의 만남, 라스팔마스 데 그란 카나리아 K-FISH 축제
  • - [호주] 빅테크 기업들, 허점 이용해 호주 콘텐츠 무단 활용해 AI 학습 데이터 구축
  • - [호주] 호주 정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에 현지 콘텐츠 의무화 계획 유보

첨부파일

(사)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전화 : 010-2647-2021
이메일 : mciak21@gmail.com | 대표자명 : 이종현
COPYRIGHT © Music Concert Industry Association Of Kore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홈페이지제작.kr